즐거운 주말이었습니다.

힘들었지만, KYC 지부 활동가들이 모여서 많은 이야기를 나눈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아쉽게도 수원에서는 3명밖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경기본부 소속 4개 지부의 활동가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전국에서 40여명은 모인것 같습니다.

토요일 저녁 7시에 대전 유성의 한 호텔에 모여 이승환 민화협정책위원장으로부터 먼저 한반도정세와 통일운동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부시재선 이후예상되는 남북, 중국, 미국, 일본의 대응과 더불어 지난 참여정부의 통일 정책의 한계와 긍정적인 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후에는 조를 나누어 2005년 평화통일 사업에 대한 집중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뒷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거 어떤 연수보다도 훨씬 많은 지부의 간사들이 참여함으로써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안양의 김선정, 성남의 백명은 간사와 서울의 우미정, 김현주 간사와 대구의 김지혜(이분은 자원활동가이고요..) 대단했습니다. 더불어 안양, 성남, 수원의경기 지부 대표들도 마지막 까지 자리를 지켰고요… 청주 회원들과 함께 노래방에서 목이쉬어라 노래를 부르고도, 밤이 아까워 새벽까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둘째날은 KYC비젼 토론을 하였습니다. 일년동안 진행되어온 운동론및 비젼 초안을 검토하고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지난 5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걸음 나아간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리되는 대로 올리겠습니다.)

점심을 먹고 수원으로 출발했습니다. 수원에 도착하니 5시더군요..

비록 몸은 힘든 1박 2일 프로그램이었지만,

젊어진 KYC를 느끼고, 힘을 느낄수 있는 자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