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 온 소식

광주KYC 준비모임 회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갖고 광주KYC 설립을 다짐하고 계십니다.

광주KYC 준비모임 홈페이지 gjkyc.or.kr에 가보세요.

광주에서 KYC를 준비하시면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소식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소식은 문창인 님이 광주 홈페이지에 올리신 봉사활동 소식입니다.

참여와 나눔의 공동체

광주KYC-봉사활동을 보고합니다.

행복재활원,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 봉사활동 개요

○ 봉사일시 : 2007년 6월 9일(토) 11시

○ 장소대상 : 행복재활원, 운천저수지

○ 봉사대상 : 행복재활원 중증장애인 15명

○ 담당직원 : 오윤희사회복지사(교육), 이윤정과장(소개), 김종원사회복지사(동행)

○ 참석인원 : 27명(회원 및 가족, 애인 25명/마술봉사2명)

* 참석회원-강성곤님, 김경호님, 김용덕님과 둘째 따님, 문창인님과 그의 가족, 박종민님, 박철승님, 백종석님, 안창섭님과 예쁜애인, 정회석님, 이윤형님과 후배 김윤희, 이점범님과 그의 가족, 이해신님과 새로오신 채지영님, 정평래님, 처음오신 박현민님과 소중한 따님

* 마술봉사 : J-MAGIC의 송인철 마술사 외 1인

□ 봉사활동 일정

○ 11:00~11:40 – 회원소개, 행복재활원 오리엔테이션 및 원내투어

○ 11:40~11:50 – 중증장애인과의 만남 및 일일결연

○ 11:50~12:30 – 식당으로 이동(자가용 이용)

○ 12:30~14:20 – 점심식사(대사랑 국밥)

○ 14:20~14:40 – 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야외나들이(운천저수지)

○ 14:40~15:10 – 마술공연(J-MAGIC, 김현진 010-4635-5364)

○ 15:10~15:30 – 행복재활원으로 이동(자가용 이용)

○ 15:30~15:50 – 봉사활동 평가

□ 봉사활동을 마치고

○ 채지영님 – 좋은 사람들과 뜻깊은 봉사활동이 되어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안창섭님 – 식사시간이 너무 길어져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짧아서 아쉬었지요!!

○ 오윤희 행복재활원 사회복지사님 –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음식과 즐거운 시간을 나누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 다음만남-청년포럼(안)

○ 포럼일시 : 2007년 7월 13일(금) 저녁 7시

○ 포럼장소 : 두암동 사무실(구 면허시험장 입구 LPG충전소 근처)

○ 포럼주제 : 바람직한 민․관 협력방안

○ 초청강사 : 박남언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서기관(613-2600)

□ 뒷담화

○ 광주KYC 여성회원을 모시고 오는 분들에게 특전이 있다는 거 아시죠!!

이번 봉사활동에 이해신님께서 채지영(동구노인복지회관 팀장)님과 함께 오셔서 조그마한 선물을 했답니다. 그리고 이윤형님께서 후배 김윤희님과 함께 참석하셨는데 사전에 작업(??)이 안되어서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다음번에 드리겠습니다.

윤형이형 미안^*^

○ 김경호님께서 앞장서서 운천저수지로 가는 길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광주대학교 근처 톨게이트 지나 잠시 멈춘 적이 있었지요. 회원님들의 차가 즐비하게 늘어져있는 모습이 ‘광고 속의 한 장면처럼’ 인상적이었습니다.

○ 이번 봉사활동에 김용덕님, 안창섭님, 박해민님, 이점범님께서 가족 및 애인과 함께 참석해 주셨는데 감사의 박수를 부탁드려요. 짝! 짝! 짝!

○ 박종민님(북구자원봉사센터 소장)으로부터 ‘좋은친구만들기’를 광주KYC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추진했으면 한다는 제안이 있었답니다.

○ 광주KYC의 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실 운영위원을 모집합니다. 자천 및 타천해 주세요!! 첫 운영위원 모임은 6월 22일(금) 저녁 7시, 두암동 사무실입니다.

○ 다음모임은 7월 13일(금) 저녁 7시, 두암동 사무실에서 광주광역시 박남언 서기관을 초청하여 청년포럼을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많은 참석 부탁해요!!!

함께 하는 친구가 있어 행복한 인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