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8대 대선에서 국가기관인 국정원이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활동을

하였고, 경찰청은 이를 축소 왜곡 보도했다는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수사결과 발표 후 대통령이 나서서 사과 및 재발방지 대책을 발표하고 책임자를 엄중 처벌하겠다는 의지를 발표했다면 박수를 쳐 주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당은 이사건에 대한 학생,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별안간 NLL에 관련

남북 정상회담 회의록 문제를 꺼내들고 선거개입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노력에 들어 갔고, YTN은 국정원 사건에 대한 특종을 보도하고도 스스로 보도를 중단하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 났습니다.

여야, 보수진보를 떠나 공명정대해야할 선거에 국가기관이 개입된 사건은 민주사회의 기본이 땅에 떨어진 국기문란 사건입니다. 이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다.

1. 여야가 3월에 합의한 선거개입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를 조속히 실시하라

2.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을 비롯한 책임자를 엄중 처벌하라


3. 정부는 재발방지대책을 발표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하라.


위의 3가지는 너무나 기본적인 요구입니다.

기본적인 요구가 지켜줄 수 있도록 시민의 요구를 촉구하는 인증샷을 찍어 주세요. 

‘국정원,경찰청 선거개입 사건 해결을 요구하는 인증샷 찍기 캠페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여방법]

1. 이번 사건에 대한 자신을 생각, 요구를 적어 주세요

2.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타임라인에 올려주세요.


3. 더 많은 인증샷을 모일 수 있도록 아래 좋아요 버튼과 공유하기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4. 페이스북 이벤트 가기 : http://goo.gl/osvqm

적극적인 시민행동이 정의롭고 상식적인 나라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