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서울KYC에서 상근활동가로 함께 일하고 계신 김명화 님을 소개합니다.

좋은친구만들기 담당으로 서울에 새 힘을 주실 분입니다.

김명화 님은 무엇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궁금한 점들 4월10일까지 많이많이 질문하셔요.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e6f8ff>이름
김명화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e6f8ff>지금 사는 곳과 살던 고향은?
고향은 청주입니다. 작년부터 방배동에 살고 있습니다.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e6f8ff>KYC와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공익활동을 하거나 공익단체에서 일하고 싶어하던 중에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나는 이런 사람이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과 남이 얘기하는 것, 별명 등등)

제 스스로는 다면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제 상태에 따라 또 상대에 따라 드러나 보이는 면이 많이 다릅니다. (모두들 그렇겠지만요.) 그래서 사람들마다 저에 대한 판단이 제각각인 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런이유로 제 장래 희망 중 하나는 “항상” 웃는 표정에 “변함없이” 마음 따뜻해 “보이는” 할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이상형의 인간상은 순수함과 열정과 현실적인 판단력을 동시에 지닌 선하고 의롭고 예의바르고 지혜롭고 몸도 마음도 튼튼한 사람입니다. (앗, 어디선가 돌이 날아오네요!) 에효~ 저한텐 아직 멀었죠.
별명은… 어쩌다보니 사람들마다 제각각 부르고 싶은 대로 부르더군요. 가장 많이 불리는 별명은”몽”입니다. 등뒤에서 부르는 별명도 좀 되는것 같습니다만 모른척 해주는게 낫겠죠.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만약 영화배우라면 해보고 싶은 배역은?
당연히 선남 선녀(?)의 로맨스죠.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초등학교 성적표에 씌여진 담임선생님의 평가 중 기억나는 것은?
기억나는게 없습니다. 매번 인사성 멘트로 얌전하다든가 열심이라든가 조용하다든가 하는게 전부였으니까요. 제가 고교졸업할 때까진 있는듯 없는듯 살았거든요.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휴대폰 속 저장된 번호 개수와 외우고 있는 번호 개수?
어디보자~ 작년에 폰을 바꾸며 싹 정리한 관계로 현재는 딱 100건 저장되어 있군요. 외우는건… 제 번호랑 가족번호, 친구들 해서 10건입니다. 폰번호든 무엇이든 못외우는 재능 하난 타고난 것 같습니다.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춤을 배우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춤에 대한 지론.. 왜 춤을 추는지?
아르헨티나 탱고를 배우고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추려면 정말 어려워요. 하지만 음악도 좋고 춤의 느낌도 좋아서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춤 말고도 사진과 만화도 배웠습니다. 셋 다 좋아하고 즐깁니다.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FFFFCC>나의 추천 도서 목록?
지금 기억나는걸 말씀드리자면
백범 김구의 “백범일지”. 나의소원 편을 꼭 읽어보길 바랍니다.
도서는 아니지만 EBS 라디오를 추천합니다. 의외로 재밌는게 많다는걸 들어보면 아실겁니다.
이것도 도서는 아니지만 사진전, 회화전, 공예전 등등 전시회, 박람회도 추천합니다. 둘러보면 무료 전시도 많답니다.
그리고 순정만화. 순정만화를 읽을 줄 아는 사람은 감성이 뭔지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권교정님, 김은희님, 이시영님, 이정애님, 최인선님, 김달님님의 만화를 추천합니다.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CCFFCC>KYC 회원들에게 한마디..
회원님들~ KYC를 통해 보람을 꼭 느끼시길 바라요. 많이 참여하세요!

vAlign=center width=234 bgColor=#CCFFCC>KYC 상근활동가로 꼭 해보고 싶은 일과 포부를 말씀해 주세요.
이번에 좋은친구만들기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 KYC가 있어서 참 다행이다! 라는 공익활동을 다같이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인다역을 훌륭히 해내는 상근활동가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