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5-26일에 서울KYC평화길라잡이가 주최한 도담도담 평화학교가 열렸습니다.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이 참여한 이번 평화학교는 생명,평화,배려,갈등,화해와 용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평화 감수성을 높여주는 교육이 이루어 졌습니다.

도담도담 평화학교는 생명에게 말걸기, 세밀화 그리기, 평화버튼만들기등 평화길라잡이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보교재를 활용한 실내 참여수업과 서대문 형무소 오리엔티어링을 통해 평화와 인권에 대한 체험을 하는 현장체험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틀동안의 힘든 교육이었지만 참가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이었다는 평가 였습니다.

너무나 고마워 하시는 부모님들과 다음 학교때도 꼬~~~옥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아이들을 목소리가 네달동안의 힘든 준비과정의 피로를 싹 가시게 해주었습니다.

네달 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훌룡한 평화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낸 평화길라잡이 모든 샘들의 노력이 성과와 보람으로 돌아오는 푸듯한 시간이었습니다

————————————————-

도담도담 평화학교는 10월과 12월에 각각 2기와 3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이틀동안 진행됩니다. 

평화 학교 사진보러 가기 클릭!!

더운날씨에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사진 찍어주신 이승철 회원님(창경궁 11기 길라잡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