룡천 사고 희생자를 애도하며 복구 지원 활동에 KYC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합니다.

지난 4월 22일 북한 룡천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사고 소식을 접한 우리 국민과 KYC 회원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룡천역을 중심으로 초등학교와 병원 등이 큰 피해를 받았다고 합니다. 4월 26일 현재 160여명이 사망하고 1천 30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이 엄청난 피해를 받은 북한 주민의 고통에 우리 국민들은 안타까워 하면서 빠른 시일 내에 복구되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부를 비롯해 국제 사회에서 북한 동포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그들의 뜨거운 동포애, 인류애에 사의를 표합니다. 우리 KYC는 참여와 나눔의 정신을 우리 사회에서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KYC 회원들의 나눔이 어느 시기보다 절실할 때입니다. 전 회원들이 룡천 사고 복구 지원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호소합니다.

또한 5월 5월 전지부 회원들이 참여하여 북한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선물줄여 희망나누기 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을 호소합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만들어 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어린이날’을 북한 어린이와 함께 나누며, 룡천 사고 복구를 지원하는 취지인 ‘선물줄여희망나누기’ 캠페인을 시민들과 함께 성과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을 다시 한번 호소합니다.

KYC 회원 모두가 이번 룡천 사고 복구 모금에 적극 동참하며, 가정과 직장에서 모금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KYC 온라인 모금 계좌

계좌번호 : 국민은행 480001-01-125327 (예금주-한국청년연합회)

○ 룡천동포돕기운동본부 온라인 모금 계좌

계좌번호: 신한은행 254-05-017647(예금주-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 방송3사 공동 ARS 모금 : 전화 번호 060-700-1004

2004년 4월 26일

KYC(한국청년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