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에 너 있다 – 박진주 회원




매사에 긍정적인 박진주 회원을 소개합니다.
현재 덩치 큰 남자아이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멘티(아이)가 너무 예뻐서 힘들어도 계속하게 된다고 합니다.

궁금한 점, 하고픈 말, 자유롭게 댓글 달아주세요. ^^
질문은 6월 23일까지 받겠습니다.

별명 & 별명에 얽힌 이야기가 있다면?

현재 별명은 특별히 없는데, 기억나는 별명이 있다면 고등학교 때 곰이라는 별명이 있어요. 겨울만 되면 이것저것 많이 껴 입어서 동글동글해져서 친구들이 곰이라고 불렀어요.

살고있는 동네 소개 좀 해 주세요.

마포구 연남동에 살고 있어요. 홍대와 인접해 있어서 놀기 편하고, 성미산이라는 작은 산이 있어서 공기가 좋아요. 최근 성미산에 골프장을 짓느니, 학교를 짓느니 말이 많아서 성미산 지킴이들이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현재 하고있는 일은?

생활지도원으로 일하고 있어요.

KYC와는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되었나요?

좋은 친구 활동으로 인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좋은친구로 활동하면서 좋았던 것이 있다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좋았어요.

KYC의 홈페이지 중에서 가장 먼저 보는 곳은?

좋은친구 커뮤니티를 가장 먼저 봅니다. 일지도 올려야 하고 현재 진행되는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봅니다.

요즘 시끌벅적한 일이 참 많죠? 2MB에게 한마디 한다면?

시끌벅적한 일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어서 특별히 할 말은 없지만, 경제 중심이 아니라 사람 중심으로 정치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가장 오래 된 어린시절 추억은?

아주 어릴 때는 기억이 나지 않아요. 가장 오래 된 어린시절이 추억하면 7살 때 쯤에 키우던 강아지가 교통사고로 죽은 것이 생각나네요. 좋은 추억이 오래 기억이 나면 좋았겠지만 안타깝게도 좋지 못한 추억이 가장 오래된 추억이네요.

기억에 남는 여행경험은?

작년에 남해로 놀러갔던 기억이요. 너무나 아름답던 바다랑 산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추천 해 주세요! 음식점, 커피숍, 술집 등등등

홍대의 카페 중에 cafe atre라고 있는데 아늑한 분위기라서 너무 좋아요. 맛있는 허브차들이 많아서 좋아하는 카페랍니다.

홍대 라면집 중에 一0六이 있어요. 찰밥, 토스트, 샐러드, 음료, 삶은 계란이 무한정 제공 되는 라면집이예요. 라면도 어찌나 푸짐하고 맛있는지 한 번 가보면 또 가보고 싶은 라면집입니다.

요즘 머릿속에 자꾸 맴도는 생각이 있다면?

사람과 사람의 만남은 참으로 어렵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그리고 스트레스 조절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지요.

올 해 계획 중 잘 하고 있는 것과 잘 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요?

올해 계획은 딱 두가지가 있었어요. 취직하는 것이랑 연애하는 것. 취직은 했으니 잘 하고 있는 것이고, 연애는 아직 시작도 못했으니 잘 되지 않고 있지요.

가장 대화를 많이 나누는 친구가 있다면? 그리고 어떤 이야기를 주로 나누나요?

중학교 동창 한명이랑 대학교 동문 한명이 있어요. 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많이 해요. 특히 힘든 일을 가장 많이 털어놓는 것 같아요.

KYC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KYC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말해주고 싶으세요?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한 마디 남긴다면?

나를 표현하는 글 쓰기가 세상에서 제일 힘든 것 같아요. 나름 생각하고 생각해서 쓴 것인데 답변들이 너무 간단간단한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좋은 친구 활동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