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2006054.hwp


1. 귀 언론(기관,단체,대학)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KYC는 시민 참여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NGO를 지향합니다.

3. 2010년이 경술(庚戌)국치 100년이 되는 해이지만 탈식민지, 탈냉전, 탈분단의 꿈은 그저 꿈으로 남아 있습니다. 독일과 일본, 양국 다 세계대전을 일으킨 전범국이지만, 전후 처리에 있어서 양국은 달랐습니다. 독일의 나치즘과 히틀러에 대한 철저한 참회와 반성, 프랑스의 철저한 과거청산이 오늘의 유럽을 있게 한 원동력입니다. 유럽이 동북아시아의 꿈이자KYC의 한-일 교류의 비전입니다.

4. 이에 자이니치 코리안을 비롯한 일본NGO 회원들과 우정을 쌓고 새로운 한반도와 일본의 관계, 동북아 평화공동체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갈 대학생 및 시민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홍보와 보도를 통해 시민의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아 래-
■ 모집분야 : 국제교류 분야 중 한일 교류 회원

■ 활동내용 : 자이니치, 일본NGO와 교류

일상 활동 : 재일코리안 인권과 한일 관계에 대한 세미나 등
한국 방문시 : 번역, 통역, 홈스테이, 안내(맛집, 고향방문, 재래 시장, 관광지 등), 1;1결연, 한글 교사 등,
일본 방문시 : 번역, 통역

■ 신청기간 : 2009년 5월 15(금)일 오후 6시 까지

■ 2009년 프로그램
– 재일코리안 대상, 한글 문화 체험프로그램 우리학교(7박 8일, 대구)
– 7회 청년NGO 평화포럼(4박 5일, 대구 & 포항)

■ 지원방법 :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kyc-daegu@hanmail 제출

■ 면접 및 발표 : 수시 면접 후 개별 전화통보, 홈페이지 게재

■ 교 육 프로그램 : 별첨

2. 교육 내용 재일 코리안과 한-일 관계를 말한다.
 5.20(수) 재외동포 참정권 도입과 재일동포사회 진희관(인제대학교 교수, 동포넷 자문위원)
 5.27(수) 사진으로 말하는 강제동원 현장 이재갑(사진 작가)
 6.3(수) 독도와 영토 분쟁, 끝은 어디인가? 손성락(독도역사찾기운동본부 부의장)
 6.9(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의 끝은 어디인가?
– 이인순(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 사무국장)
 6.17(수) 역사 왜곡과 한-일 교류의 사례 이상철(대구동중학교 교사)
 7.3(금) 수료특강-민주주의와 인권, NGO의 이해 오완호(한국인권행동 사무총장)


■ 교육 참가비 : 5만원(학생 및 회원 50% 할인)
■ 특 전 : KYC 회원으로서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 참여 자격 부여.
■ 주관 : 국제교류 실행위원회(위원장 ; 길혜인)
■ 문의 : 053-256-8220

* 일본에서 사는 koean계를 <자이니치>라고 합니다. 한자로는 재일(在日)이라고 씁니다. 말 그대로 일본에 거주한다는 뜻니다.

대구KYC 대표 이 종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