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한 점에 대해서 마구 마구 질문을 날려주세요~^^*

>>> 청소년들에게 좋은 친구되고파~~~

하늘은 높아지고, 바람도 살랑살랑

가을햇살이 기분 좋은 날.

좋은친구만들기운동 8기멘터로 활약하신 이름도 어여쁜 봉선화회원을 만났습니다.

★ 자신의 소개를 한 번 해 주시죠…

안녕하세요~~ 나이는 스물넷반이구요, 나사렛대학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지금은 청주여성의전화 성폭력상담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이름이 참 고운데…

작은아버지께서 지어 주신 이름인데요. 좀 특별한 생각을 가지고 계셨던 듯 ㅎㅎ

참고로 제 사촌은 봉우리예요.

★ 사회복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은?

일반적으로 사회복지라고 하면 불쌍한 사람 도와주고 봉사하는 것을 생각하는데요. 사회적 약자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이라서 욕구가 있을 때 전문성을 갖추고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친구 8기를 끝내고 다시 9기 멘터를 신청하셨던데…

청주KYC를 전혀 몰랐었는데, 곽제분 간사가 좋은친구 프로그램을 추천 해 주어 알게 되었어요. 청소년과 관련된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멘터링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해 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죠. 하지만 멘티와의 갈등과정을 거치면서 제 자신이 준비가 안됐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좀 더 잘해보고 싶은 맘으로 9기에 다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선배로서 좋은친구만들기운동 9기 멘터를 신청하신 분들께 하고 싶은 말.

청소년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멘티를 비행청소년이라고 생각하고 바라본다면 신뢰가 생기지 않을 것 같아요. 편견을 없애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으면 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지금은 현재 하는 일에 충실할거구요, 1년 안에 대학원에 진학해서 사회복지 공부를 더 하고 싶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를 하면서 현장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 결혼은 언제 하시려구요?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서… 결혼은 한 10년 후에나…

연애는 하고 싶지만 결혼은 생각 안해봤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