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은 우리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하게 활동중인 재일코리언청년연합(KEY) 대표 송승재님으로부터 도착한 것입니다.

KEY는 KYC와 거의 유사한 가치와 활동방식을 가지고 활동하는 재일동포청년들의 단체입니다.

여러가지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활동하는 송승재님과 KEY 회원님들의 건투를 빌며 아울러 각 지부도 북일수교 서명활동에 적극 나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북일수교요구 서명활동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KYC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재일코리안청년연합(KEY)이라는 단체에서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송승재라고 합니다.

재일코리안청년연합은 KYC와 재매결연을 맺는 재일동포단체입니다.

KYC본부와 교류도 많이 하고 그리고 대구KYC, 천안KYC와도 활발히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한테서 KYC회원여러분께 협조요청이 있어서 여기에 굴을 쓰려고 합니다.

지금 우리 재일코리안청년연합에서는 북일수교를 요구하는 서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지금까지 2번째의 걸쳐 북일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처음 회담이 2002년이 개최되었는데 아직 아무 진전이 없습니다.

그 원인은 역시 일본여론이 북한에 대해서 너무 감정적으로 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일본 여론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북일수교는 재일동포사회, 동북아에 있어서 너무 중요한 것입니다.

재일동포문제에 관해서 말하면 이번 북일수교를 통해서 재일동포권리문제가 논의될 것입니다.

이제까지는 재일동포권리에 관해서는 남아 있는 문제가 많습니다.

그것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2002년 북일정상회담이후 재일동포 아이에 대한 때리기 사건(재일동포에 대한 가해사건:옮긴이)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그런 사건을 없애기 위해서도 북일관계가 좀더 사이좋은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북일수교는 일본과거사의 참된 청산, 특히 전쟁피해자에 대한 개인보상을 실현해날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북일 양국은 이 문제에 대해서는 경제협력방식으로 해결 할 생각이며, 만약에 이런 방향으로 해결되면 큰 전쟁피해자의 “한” 이 계속할 것입니다.

또 북일수교는 동북아 평화를 위한 좋은 기회입니다, 미국에 의한 전쟁을 막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동북아에 있는 나라가 전쟁을 원하지 않다는 메시지를 미국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북화해도 중요하고, 북일수교도 중요합니다.

그런 취지로 우리는 서명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한국사람한테서도 서명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소는

http://www.geocities.jp/koreanyouth/sign/kr.html

입니다.

많이 방문해주시고 서명운동에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명운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가 시민의신문 홈페이지 및 신문지면에 원고를 썼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211..115.112.3/times/news.html?id=times&page=2&sn1=&divpage=1&category=3&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0310

를 클릭해주시면 읽을 수 있습니다.

잘 부탁하겠습니다.

재일코리안청년연합(KEY) 송승재

—————————

참고로 KYC 각 지부는 7월15일까지 지부별로 150명 이상의 서명을 받기로 하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

(사무국장단 회의에 참가하지 않아서 서명용지가 없는 지부는 우편으로 곧 도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