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3,4일 이틀동안 진행된 제1회 수원시자원봉사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수원KYC는 화성길라잡이 활동을 홍보하고, 참가자를 모집하였습니다.

한 낮의 더위에 홍보부스 뒷 면을 완전히 걷어서, 시원하게 바람을 통하게 하고, 화성을 알아보는 낱말맞추기 문제지와 화성길라잡이 가입신청서, 홍보물을 책상에 비치하여 학생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3일은 5기화성길라잡이인 고경아, 길채영 두분과 사무국에서 이근호 사무국장, 권인철 조직부장이 부스를 지켰습니다.

첫날은 금요일이었기 때문에 많은 학생이 찾아오지는 않았습니다.

4일은 토요일로 어느 정도는 많은 학생들이 올 것이라 예상했지만, 진짜루 많이들 왔습니다…. 5기 길라잡이인 고경아, 장준자 두분과 장준자 길라잡이의 아들(고), 사무국에서 권인철조직부장, 과학원에서 전경숙 선생님이 부스를 지켰습니다. (마침 4-5일 포항의 중앙운영위때문에 사무국장은 부스 설치만 하고 떠났습니다.) 너무나 많은 학생들이 와서 많이 고생들했습니다.

그래도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화성길라잡이를 알리고 5-60명의 학생들이 가입신청서에 연락처를 남기고 갔습니다…

처음 참가해보는 박람회라서 다른 단체 부스에 비해 홍보물도 빈약하고, 썰렁하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으며,,, 이후 홍보 부스 운영의 노하우를 가질수 있었습니다.

10월 초 있을 경기실학축제 홍보 부스때는 보다 완벽한 준비를 해서 멋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