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민운동가대회 참가신청 받습니다

By |2009-09-14T07:13:50+09:009월 14th, 2009|게시판/3% 충전소|

media.civilnet.net/ngonow










2009.09.14




– 전국시민운동가대회 참가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참가신청 기간 : 10월 1일 까지


– 참가신청 방법
  .  이메일 신청 (man@civilnet.net ) , 메일제목에 [운동가대회 신청]을 달아주세요]
  .  [이름], [직책],[소속단체], [지역], [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민번호],[입금자명]를 적어 신청.
  . 주민번호는 여행자 보험 가입을 위해 필요합니다.
– 참가비 : 3만원
– 참가비 입금 : 우리은행 1005-001-060383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 문의 :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조경만 02-734-3924, man@civilnet.net


















[전국시민운동가대회] 개최 장소 소개 – 다산수련원


이번 전국시민운동가대회가 개최될 다산수련원은 강진만과 다산 선생이 머물던 다산 초당, 늦봄문익환학교 등 둘러볼만 장소와 멋진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회가 진행될 수련원과 주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수련원 전경입니다. 다산수련원은 다산역사유물박물관과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 쪽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숙소가 있는 본관 건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막식등 전체 세션이 진행될 대강당 건물입니다. .




2박 3일을 묶을 숙소도 중요하죠..


숙소는 4~7인 정도가 함께 묶도록 되어 있고 발코니가 설치되어 있어 강진만의 멋진 풍광을 조망하실수 있습니다. 지난 여름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하셔서 쾌적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산수련원 정면으로 약 500미터 앞이 강진만입니다.


갯벌에 뭔가가 꼼지락 거리길래 ‘망둥어구나’하고 아는 척했더니, 곁에 계시던 주민분이 짱뚱어라고 알려주시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련원  뒷쪽 에는 아주 예쁜 산책로가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쭉 20분 정도 가면 다산 초당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산초당가는 산길을 따라 대나무 울타리가 이어져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산초당 가는 길은 약간 산길을 올라야 하긴 하지만 등산화가 아니어도 큰 어려움 없이 오르실수 있을 정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위에 다산 초당이 보이는 군요.. 다산초당 바로 앞은 돌계단으로 되있더군요.. 작은 산이긴 하지만 숲이 꽤 우거져서 한낮인데도 어둡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다산 초당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산초당 옆에 샘물이 흘러드는 작은 연못이 있더군요. 수량이 많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초당 옆에 약수터가 있긴하던데 물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산책가실때는 물병을 가져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산 초당에 딸려 있는 ‘천일각’이라는 정자입니다. 다산 초당 오른편으로 한 20미터 떨어져 있는데 산등성이를 끼고 꺾어져 있어서 초당에서는 보이지 않더군요. 표지판을 보고 ‘뭐가 있나?’하고 갔더니 갑자기 시야가 탁 트이면서 저 앞으로 강진만이 보이는 자리에 정자가 서있더군요… 정자에 앉아 땀을 식히다 보니 절로 시조 한수가 나올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중 참가자가 제안해서 직접 진행하는 ‘거시기 번개’가 있는데, 이시간에 ‘천일각에서 전어회와 소주한잔’ 하자는 지역활동가분들의 제안이 있으십니다. 정원이 정해져 있으니 빨리 신청하셔야 하실거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일각에서 좀더 올라가면 ‘백련사’라는 고찰과 ‘늦봄 문익환학교’가  있습니다.   첫날 도착하신분들이 개막식 전에 이 코스를 문화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돌아보실수 있을수 있는 ‘사색의 길을 따라’라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땅끝까지 왔는데 바다를 봐야 겠다는 분들을 위해서는 ‘자전거를 타고 다도해 해안길을 달린다’라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주변 풍광이 너무 너무 좋은데 사진을 많이 찍어 오지 못해서 다 보여드릴수가 없네요.. 나머지는 10월 8일 전국운동가대회에 참여하셔서 직접 확인하셔야 되겠네요.. ^^;



 “100 + 8℃, 시민운동 들끓다.”

제9회 전국시민운동가대회가 10월 8~10일 전남 강진에서 열립니다.

가을 남도의 정취가 한껏 풍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