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관찰 처분 청소년의 현명한 조언자가 되어줄 자원봉사자

9기 좋은친구(mentor)를 모집합니다.





○ 20~30대 대학생, 생활인과 비행을 저질러 보호관찰 처분을 받은 청소년이 1:1 또는 2:1로 결연을 맺고 애정으로 지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좋은친구(mentor)란 현명하고 믿을 수 있는 조언자란 뜻으로 정서적 유대를 바탕으로 한 활동을 통해 비행청소년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문화체험과 대화를 함께 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친구 같은 조언자로 활동하면서 학업, 진로, 가정, 친구문제의 상담자가 됩니다.

○ 청소년과의 만남을 통해 자원봉사자(mentor)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입니다.

○ 20-30대 대학생, 생활인들이 함께하는 젊은 시민단체 서울KYC의 나눔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본회 활동 목적에 동의하고 아래 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20,30대 생활인 또는 대학생(3학년 이상 또는 예비역)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박2일간 진행되는 기본 교육 과정 전체를 성실히 이수하여야 합니다.

○ 기본 교육 과정이후 5개월간 좋은친구(mentor)로 결연한 청소년을 월 3회 이상 직접 만나야하고 간단한 활동일지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결연한 5개월 동안 15회 이상 만남을 진행한 분에 한해 좋은친구(mentor)로 계속 활동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됩니다.

○ 서울KYC 정회원으로 가입 하셔야 합니다. 회비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월회비 학생 5천원, 일반 1만원 이상)

3. 모집 기간 : 2004년 10월 27일(수)까지

4. 모집 인원 : 1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