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적인 마을파괴와 주택강제철거에 즈음한 긴급 호소문

대추리, 도두리를 지켜오신 국민여러분!

경기도 평택의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과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평택범대위)가 국민여러분께 간절히 호소드립니다.

또다시 대추리, 도두리 마을이 국가 공권력에 의해 파괴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정부와 국방부는 ‘마을파괴와 주택강제철거를 중단하고 평화적으로 해결하라’는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묵살하고 대대손손 이어져온 마을 공동체를 파괴할 ‘주택강제철거’를 강행할 예정입니다. 마을주민들과 평택지킴이와 함께 대추리와 도두리 마을을 지켜냅시다.

인권과 생명을 존중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은 잔인한 봄을 보냈습니다. 지난 5월 4일, 이름도 아름다운 황새울 벌판과 평화로운 대추리, 도두리 마을은 국가 공권력에 의해 처참하게 짓밟혔습니다. 정부와 국방부는 평생 농사만 지어온 순박한 주민들을 상대로 헬기와 군대를 동원해서 군사작전을 펼쳤습니다. 광활한 황새울 벌판에 철조망을 치고 대추초등학교를 무참히 파괴했습니다.

그 후 주민들은 사람답게 살지 못했습니다. 겹겹이 처진 철조망에 포위된 채 불안과 공포 속에서 비인간적인 생활을 강요받았습니다. 마을 곳곳에 설치된 감시 카메라(CCTV)는 24시간 주민들 생활을 감시했고, 자신의 논밭에 신분증을 보여주고 들어가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했습니다. 흉물스런 검문소와 경찰의 불법불심검문은 마을을 고립무원의 ‘섬’으로 만들었고, 친인척 교류마저 가로막혔습니다.

그러나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은 결코 꺾이지 않았습니다. 생명과 평화의 촛불을 완강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촛불집회 730회를 넘겼으며, 매일 저녁 세계 최장기 촛불집회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자식 같은 땅과 소중한 보금자리를 포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황새울 벌판을 빼앗기면 한반도 평화가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대추리, 도두리에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43년 일본군과 52년 미군에 의해 이미 두 번이나 쫓겨난 사람들입니다. 이들에게는 한이 맺혀있는 목숨과도 같은 땅입니다. 이곳에서 평생 행복하게 살고 싶은 주민들 98가구가 살고 있고, ‘평택지킴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사람이 살고 있는 마을을 파괴하고 주택을 강제로 철거하는 것은 명백한 ‘국가폭력’입니다. 오늘날 남의 나라 기지를 짓기 위해 사람이 살고 있는데 군인, 경찰, 용역직원을 동원해서 마을을 때려부수고 사람을 내쫓는 경우는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파괴와 폭력이 국책사업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비인간적이고 반인권적인 살인행위일 뿐입니다.

평생 농사만 지어온 주민들을 내쫓고 미국의 전쟁기지, 침략기지를 짓는 것은 무슨 이유로도 정당화 될수 없습니다. 주민들을 강제로 내쫓고 초화화판 위락시설까지 만드는 평택 미군기지 확장은 내용과 형식, 절차에 있어서 아무런 정당성도 갖지 못했습니다. 허울좋은 ‘국익’ 때문에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과 생명과 평화의 땅을 희생양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국민여러분!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과 평택범대위가 국민여러분께 절절한 심정으로 호소합니다. 정부와 국방부의 마을파괴, 주택강제철거를 막는 것은 인권, 생명, 평화를 지켜내는 것입니다. 마을파괴와 주택강제철거를 국민의 힘으로 막아냅시다. 인권, 생명, 평화의 땅을 지켜냅시다.

지금까지 대추리, 도두리를 국민의 힘으로 지켜왔습니다. 나라의 운명이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했을때 언제나 국민이 나섰습니다. 국민의 힘으로 정의와 양심을 살렸습니다. 살인적인 주택강제철거와 마을 파괴를 막을 힘은 오로지 국민들 밖에 없습니다.

다시한번 호소합니다. 인권, 생명, 평화를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이 나서주십시오. 평택으로, 평택으로 달려와 주십시오.

김지태, 문정현, 오종렬, 정광훈, 한상렬(평택범대위 상임공동대표)

===========================================================================

※ 마을파괴와 주택강제철거에 이렇게 대응합시다.

▲ 각 홈페이지, 블로그, 미니홈피 등에 평택범대위 호소문을 게시합시다.

▲ 11일 저녁 대추리 평화공원 촛불집회에 최대한 집중합시다.

▲ 평택지킴이를 모집하고 대추리로 모입시다.

▲ 국방부 청와대 항의규탄(항의전화, 사이버시위) 합시다.

==========================================================================

9월23일과 24일 두 개의 중요한 ‘반전평화공동행동’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0. 자이툰 연내 완전 철군을 위한 9.23 반전행동

이라크 점령종식/한국군 레바논 파병 반대/이란 공격 반대/평택미군기지 확장 반대

-일시: 9월23일(토) 오후 3시

-장소: 서울역

0. 평택미군기지 확장 저지를 위한 평화대행진

강제철거강행 노무현 규탄/전쟁기지 한미FTA강요 미국 규탄/평택미군기지확장 전면재협상 촉구

-일시: 9월24일(일) 오후 2시

-장소: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