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화) 저녁에 화성길라잡이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한달동안 11번에 걸친 교육을 끝까지 수료한 8분이 5기 화성길라잡이로써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근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발대식은 박영철 대표의 인사말고 유완종 (사)화성연구회 부이사장님의 축사로 이어졌습니다. 유 부이사장님은 길라잡이로써 가져야할 3가지 마음자세(화성에 대한 사랑,역사에 대한, 탐방객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였습니다.

이후 지난 4년간의 화성길라잡이 활동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같이 보았으며, 권인철 부장이 5기 모집이후 교육과 발대식 까지의 과정을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발대식의 하일라이트 5기 소개와 수료증및 신분증 수여식, 자원활동가 선서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길라잡이로써의 책임감, 자부심을 느낄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선서식을 마치고 참가한 모든 분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뒷풀이 장소로 이동해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변함없이 끈기있는 회원들의 지지로 몇 몇은 새벽 1시까지 자리를 함께 했다는 뒷이야기가 들리고 있는데.. 확인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발대식에 참여하여 축하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화성길라잡이 활동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발대식에 참여하신분 —

박영철대표, 유완종(사)화성연구회부이사장, 양영철 4기 화성길라잡이, 김정렬운영위원, 석진희 회원, 우경자회원과 아이들, 이근호 사무국장과 아이들, 이현덕, 홍진숙, 장설화, 박찬미 오픈랩 선생님들, 박영철대표네 아이들이 참여했습니다.

5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장 – 조순해 총무 – 장준자, 커뮤니티 담당 – 유옥현,

고이경아, 길채영, 이현희, 권인철, 안용정 님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