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통령 선거를 앞둔 청년 유권자 여러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당과 후보자들이 청년 여러분의 환심을 사기 위해 무척 애를 쓰는 모양입니다. 20대는 투표 잘 안하는 줄 알았는데 지난해 서울시장 보궐 선거와 올해 있었던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러분들의 위력적인 투표가 정치권을 긴장 시켜 버렸습니다.

그런데 경제민주화니 복지를 강화한다느니 말은 많은데, 그게 우리랑 뭔 관계가 있는지 확인이 잘안됩니다. 경제민주화 한다고 법안이 만들어지면, 알바들의 삶이 달라지기는 하나? 복지예산이 많이 쓰여지면 이제 고시원 신세는 면할 수 있는 건가? 정치개혁하면 이제 꼰대들 대신 청년들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건가? 우리는 각각의 대통령 후보들 공약이 청년세대의 삶의 질과 어떻게 직접적으로 연결되는지 상상하고 토론해야 되는 시기입니다.  

선거 공보물 받으면 이런 정책 담겨 있나 확인 하자


KYC(한국청년연합)가 소개하는 청년정책 제안카드의 내용은 2007년 이후, 청년 유권자들과의 온·오프라인 인터뷰를 통해 전해들은 의견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 정책 내용은 2012년 선출하게 될 제18대 대통령 후보들에게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전달해서 선거공약으로 제안하고 답변을 요구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투표하시기 전에 여러 대통령 후보들의 선거 공보물을 받게 되실 텐데요. 우리를 위한 청년정책이 어느 정도나 반영 되어 있는지 정책카드와 함께 꼭 비교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무반에 청년정책 보내기(직접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http://20party.net/108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