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오랜 시간 준비를 거쳐 드디어 5기 화성길라잡이 첫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5라는 숫자가 가지는 상징성이 있는만큼 뭔가 새로운 형식과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욕심을 좀 부리기 부렸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신청한 분들은 총 14명입니다. 기존 회원이 3명이고 11명이 새로운 회원분들이십니다. 5기 화성길라잡이는 모집과 관련한 상담과정에서 첫째조건으로 6개월간의 의무적인 길라잡이 활동을 제시했기 때문에 교육만 받기를 원했던 몇 분의 경우는 신청을 포기했습니다. 또한 KYC 5기 화성길라잡이회원으로써 회비납부등 의무 규정때문에 포기한 분들도 계십니다. 현재 신청한 분들은 이처럼 약간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 신청한 분들입니다.

KYC 화성길라잡이는 개인적인 지식 습득에 그치지 않고 여러 시민들과 함께 화성을 소중함, 아름다움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오늘은 오리엔테이션과 화성 산책(?)프로그램으로 8명이 참가했습니다. 너무 더울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 햇빛도 강하지 않았고, 바람도 불어서 무난히 답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날씨가 도와주는것이 금년 길라잡이활동은 웬지 잘 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음주 부터 3주간 화, 목, 토, 일의 총 11회 교육이 진행됩니다. 회원분들은 참관 교육이 가능합니다. 특히 현장 답사의 경우 미리 신청하시면 가능하니 원하시면 사무국에 연락 바랍니다.

새로운 식구들입니다. 화성길라잡이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