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9457638.hwp


보호관찰 처분 청소년의 현명한 조언자가 되어줄 자원봉사자

7기 좋은친구(mentor)를 모집합니다.







○ 20~30대 대학생, 생활인과 비행으로 보호관찰 처분을 받은 청소년이 1:1 결연을 맺고 애정으로 지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좋은친구(mentor)란 현명하고 믿을 수 있는 조언자란 뜻으로 정서적 유대를 바탕으로 한 활동을 통해 비행청소년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문화체험과 대화를 함께 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친구 같은 조언자로 활동하면서 학업, 진로, 가정, 친구문제의 상담자가 됩니다.

○ 청소년과의 만남을 통해 자원봉사자(mentor)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입니다.

○ 20-30대 대학생, 생활인들이 함께하는 젊은 시민단체 대구KYC의 나눔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본회 활동 목적에 동의하고 아래 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20,30대 생활인 또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교육 과정이후 8개월간 좋은친구(mentor)로 결연한 청소년을 월 1회 이상 직접 만나야하고 간단한 활동일지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결연한 8개월 동안 15회 이상 만남을 진행한 분에 한해 좋은친구(mentor)로 계속 활동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됩니다.

○ 대구KYC 정회원으로 가입 하셔야 합니다. 회비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월회비 학생 5천원, 일반 1만원 이상)






3. 모집 기간 : 2004년 11월 1일~12월15일

4. 모집 인원 : 30명





5. 좋은친구(mentor) 신청서 교부 및 제출 방법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으신 후 fax (053-473-8114) 또는 이메일(kyc-daegu@hanmail.net)로 참가신청서를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담당자 : 김동렬 사무처장 / 053-477-0515)


※ 신청서 다운받는 방법 : www.tgkyc.or.kr 접속 → 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서 다운로드가 안 되는 분 : 위 주소로 메일 주시면 신청서를 보내드립니다.




6. 신청서 접수 및 선발 절차

1) 신청서 접수 확인 : E-mail을 통해 접수여부와 전화 인터뷰 일정을 확인해 드립니다.

2) 전화 인터뷰

– 인터뷰 목적 : 쌍방향적 의사소통을 통해 신청자가 좋은친구만들기운동에 대한 충분한 이해 획득하고 신청 동기를 재점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합니다.

– 인터뷰 일시 : 신청서가 접수되는 즉시 면접일시를 개별 통보해 드립니다.

– 인터뷰 방법 : 사무국 담당자와 좋은친구(mentor) 신청자가 개별면접을 합니다.(20분 이내)

– 인터뷰 내용 : 좋은친구(mentor) 신청 동기 확인, 좋은친구만들기운동에 대한 안내, 기본교육과정 안내

3) 신청 절차 완료

– 인터뷰 결과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 ꡐ대구KYC홈페이지 정회원가입’ 이 확인되면 신청 절차가 완료되었음을 이메일로 통보해 드립니다.




7. 활동기간 중 혜택

1) 대구KYC 회원으로써 각종 교육 및 공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활동기간 중 자원봉사(Mentor)활동과 관련된 슈퍼비젼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대구KYC 소모임 ꡐ좋은친구만들기ꡑ의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4) 기본 교육 수료증 및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5) 좋은친구(mentor)의 활동 능력 향상을 위한 무료 보충교육을 실시합니다.

6) 결연기간 이후에는 자원봉사자(Mentor)의 판단에 따라 결연청소년과의 만남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