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민족대축전의 마지막 행사인 행주산성, 창덕궁 참관행사가 있는날입니다.

우리궁궐길라잡이가 행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행주산성은 이순선생님과 지난 토요일 발맞춤을 하였습니다.

세종문화회관 뒤편에서 7시50분에 모였습니다. 어 근데 진행간사의 미숙으로 연락을 미처 못 받으신 분이 있어 8시반에 출발했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행주산성에 도착했더니 많은 경찰분이 우리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참가자 :

강천웅, 김경, 김경애, 김정인, 김진우, 사공영경, 신승희,신연선, 심일종, 양미란, 오정택, 원정민, 이경옥, 이소운, 이순, 이순임, 이철순, 이혜숙, 장성재, 김현주, 천준호, 허길현

행주산성 안내시간 : 10:00 ~ 11:00

창덕궁 안내시간 : 14:30 ~ 15:30

행주산성은 전체적으로 고양시 문화유산해설사와 함께 안내하였습니다.

우리궁궐길라잡이는 이순선생님이 주안내를 하시고, 틈틈히 저희 길라잡이 선생님들이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권율장군 동상앞에서 안내를 시작하는 이순선생님입니다.

행주산성의 대체적인 설명을 하였습니다.



굉장히 더운 날씨였습니다.

‘서울은 굉장히 덥습니다.’라는 말은 북측대표단, 해외동포단 공동의 의견이었습니다. 그늘이 없는 행주산성에 햇볕마저 무척 강한 날이었습니다.



어 저분들은 북측여자축구선수들입니다. 운동선수들이라 미용에 관심이 있을까 했는데, 이분들도 눈썹문신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길이 울퉁불퉁하여 스피커를 끌고 가지 못하고, 들고 이동한 현주간사와 김정인선생님입니다. 현주간사님 스피커이동하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를 측은히 여긴 북측대표단분들이 나중에 스피커 이동을 도와주셨습니다.





충장사앞에서, 대첩기념관앞에서 열심히 안내하고 계시는 이순샘입니다.



행주산성 잘 보셨죠? 창덕궁에서 뵙겠습니다.



안내를 마치고 북측대표단과 기념사진을 남겼습니다. 참한 북측총각이 몇명 보였던 것 같은데…. ^^



권율장군동상앞에서 꽃봉오리안내단이 모였습니다. 권율장군님 오늘 저희 잘했죠?

점심을 먹고, 창덕궁으로 왔습니다. 시원한 창덕궁사랑방에서 휴식을 취하고 준비를 하였습니다. 원래 1시간 안내였는데, 30분으로 줄었습니다. 어 오셨는데 해외동포단은 안 오셨네요. 아쉽습니다.

창덕궁은 창덕궁안내실장과 우리궁궐길라잡이가 안내를 하였습니다.

창덕궁은 창덕궁 안내실장님이 주안내를 하시고, 우리가 뒤에서 조를 나눠 안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창덕궁 인정전에서 북측대표단을 안내하고 계시는 이경옥선생님입니다.



오늘 적극적인 안내를 하고 계시는 양미란선생님입니다. 행주산성에서도 창덕궁에서도 달려가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부용정에서 북측여자축구선수단에게 안내를 하는 원정민선생님입니다. 원정민선생님에게 먼저 안내요청을 하셨습니다. 선수가 선수를 알아보셨나? ^^



안 오신다는 해외동포단이 오셔서, 이순선생님이 중간에 또 뛰셨습니다.



드디어 참관행사의 안내를 마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시 시원한 창덕궁사랑방으로!! 참관행사의 간단한 평가를 하였습니다.

오늘 안내하신 분들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짧은 시간이라 아쉬어 하며 가신 어르신들 다음에 꼭 다시오세요.